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맛집

[맛집] 청주 황할머니 갈비찌개 / 청주 로컬 원픽, 갈비찜 로컬 맛집 내돈내산 후기

by 투데이찐찐 2023. 8. 8.
728x90

 

황할머니 갈비찌개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사로140번길 30
     영업시간 : 매일 AM 11:30 ~ PM 9:40
 
.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주의 로컬맛집!

황할머니 갈비찌개 내돈내산 후기로 돌아왔습니다.

 

 

청주에 살았던 친구가 진짜 자주 방문했다며 추천해 준 로컬 맛집(?) 인데요!

갈비찌개라니 이름은 좀 생소하더라구요.

 

 

주차는 같은 골목 옆쪽 주차장~!



1976년부터 이어져 온 집이니, 무려 48년 전통이네요.
청주러의 추천이니 일단 믿고 들어가봅니다.


메뉴판

 

메뉴는 딱 메인 3개입니다. 궁중 갈비찜/매콤 갈비찜/얼큰 갈비찌개 이렇게 세 가지예요.

갈비찌개는 새로 생긴 메뉴인가봐요! 친구의 추천 메뉴는 몇 번이고 먹었다던 매콤갈비찜이었거든요.

 


저희는 매콤갈비찜 소자, 1단계 맵기로 주문했습니다.
1단계는 신라면 정도의 맵기래요! (맵찔이)


밑반찬
동치미


밑반찬이 먼저 세팅되었습니다. 와 여기 동치미 맛집이더라구요.
동치미가 달달+새콤달콤한게 진짜 맛있었어요. 시큼-하기만 한 그런 동치미 아님!

메인 먹기도 전부터 한 세 그릇은 먹은 것 같아요.

 

 

tmi로 밑반찬부터 먹으면서 주변을 둘러보는데, 한 일곱시쯤 방문했는데 만석이었어요.

저희는 운 좋게 마지막 테이블을 겟해서 웨이팅 없이 들어왔는데,

손님이 끝도없이 들어와서 저희 이후로는 다 웨이팅 있었어요.

가족이나 친구단위 다양하게 많았는데, 거의 다 지역분들 같았구요. 청주 로컬맛집 맞군요???

 

 

매콤 갈비찜 (소, 28,000원)

 

메인 메뉴가 금방 나왔네요. 채소 아래 가득 숨겨져 있는 고기와 떡이 보이시나요!

팔팔 끓여서 채소 숨이 죽으면 먹으라고 안내해주셨어요.

 

 

면사리까지 듬뿍

 

쨔잔 쫄깃한 칼국수같은 면 사리까지 추가해서 완성된 갈비찜입니다.

보글보글 끓는데 맛있게 매운 냄새가 나더라구요. 사람이 진짜 많은 이유가 있었어요ㅠ 여기 진짜 맛집 맞았습니다.

고기는 부드럽고+쫄깃하고, 소스는 맛있게 맵고, 양파+고기 같이 먹으니까 끝도 없이 들어가는 거 있죠!

 

 

그리고 중요한 맵기! 매콤갈비찜 맵기 1단계지만, 계속 먹다보니 약간 맵긴 했어요.

신라면 정도까지 딱 적당하게 잘 먹는 제 기준, 먹다보니 약간 매웠다~! 정도입니다. 먹을만해요!

맛있게 매워서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한 조각 남김없이 깨끗하게 먹었답니다.

 

 

청주 가면 또 생각날 맛이에요.

맛있게 매운 갈비찜이 생각날 때, 청주 방문하신다면 들러보셔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