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찰일기

[후기] 티스토리 다음 메인 노출, 먹어보고서 탭에 올라갔어요 (노출빈도의 차이가 있다...!)

by 투데이찐찐 2023. 2. 28.
728x90

오와아아아 2월은 햅삐한 달이군요!
2월의 마지막 전날인 2월 27일, 다음 메인에 한 번 더 노출됐습니다 :)


이번 2월에만 네 차례 정도 메인 탭에 올라갔어요.
더 꾸준히 블로그를 으싸으쌰 해봐야겠습니다!


방문자 수


오늘 방문자 수가 저녁부터 갑자기 증가했더라구요.
밤 늦게 확인했는데 다음 메인 탭에 올라가있었어요!


먹어보고서 (뿌듯)


오늘 노출된 글은 순천 웃장 국밥 리뷰 글, 노출된 곳은 다음 메인의 여행맛집 탭, 먹어보고서 입니다.
다른때보다 방문자수가 그렇게까지 높지 않은 이유는 노출 빈도(?)가 적더라구요.
대체 어디 노출된거냐며 열심히 열댓번 새로고침 해야 한 번 나오는 정도였어요. (결국 찾긴 찾았어요^,^)


얼마 전 키워드 탭 노출됐을 때도 유입 순위에 다음 메인쪽이 있긴 했는데,

그 때도 적은 빈도로 메인에 노출된 거였으려나요! 블로그를 자주자주 매일 들여다 봐야 겠어요.


작년 12월 글


작년 12월에 작성한 글인데 갑자기 메인...? 이렇게 되기도 하는군요.

여태까지는 2~3일 이내에 작성한 글이 메인에 가서 그런 알고리즘인 줄 알았는데 꼭 그런 건 아닌가봐요!

 


특이한 점이라면 바로 전날, 순천 국밥 글 세 개가 눈에 띄어서 연관글로 넣으면서 기존 글을 한 차례 수정했어요.
관련..있으려나..? 신기한 우연이네요. 어쨌든 정성껏 작성한 글을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기분 좋아요 :)

 

글 자체 조회수는 90
애드센스는 모...


글 자체 조회수가 사실 그렇게 높지는 않아서 애드센스 수익도 미미해요.
오히려 아무것도 아닌 어제가 더 높은...^__^ 그냥 기분 좋은 블로그 동기부여랄까요!

 

오늘의 소소하게 기분 좋은 일이니까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

 

728x90

댓글